장기렌트카 단점 현실 알아보기

오늘 말씀드릴 주제는 장기렌트카 단점 현실 알아보기 입니다. 최근에 신차 출고 기간이 길어지면서 장기렌트카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장점이 많지만 몇 가지 단점도 있어 미리 알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장기렌트카 단점 현실

장기렌트카 단점 현실

1. 보험가입시 운전경력 미인정

장기렌트카를 운영하시게 되면 렌트카 회사의 명의로 되어 있는 차량을 운전하게 됩니다. 따라서 본인 소유 차량이 아니므로 추후 보험가입을 할 때 렌트카 운영기간에 대한 운전경력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운전경력 적게 인정될 경우 보험료가 높게 책정되는데요. 운전경력이 짧을수록 보험사에서는 사고 리스크가 높다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결국, 운전자는 운전경력을 인정받지 못해 높게 책정되는 보험료 만큼 부당하게 금전적인 손해를 보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계약시 나이 제한

국내 장기렌트카 업체 대부분이 계약시 나이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만 26세를 기준으로 계약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는데요.

계약하시는 입장에서는 이런 부분이 불편하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다만, 업체별로 나이 제한에 대한 세부적인 예외조항을 두고 있기 때문에 약관 등을 꼼꼼히 살펴보시는 편이 좋습니다.

3. 반납시 차량 원상복구 필요

장기로 렌트카를 이용하시다 보면 차량 변형 등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반납시 차량 상태를 인수 당시와 동일하게 원상복구해서 반납하셔야 합니다. 당연히 렌트비 외에 부가적으로 수리비, 부품 교체비 등이 발생하겠죠.

인수조건으로 장기렌트카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해당이 없는 내용입니다.

4. 중도해지시 위약금 발생

대출이나 보험 등 금융상품 이용시 중도해지하면 중도해지수수료를 내야하듯이 장기렌트카 중도해지시에도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계약 약관 등을 살펴보시면 해당 내용이 기재되어 있는데요.

렌트카 업체에서 정한 위약금 규정에 따라 중도해지시 위약금을 지불하여야 하기 때문에 사전에 중기 이용계획을 세워두시고 계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 운행 중 정비비용 발생

장기렌트카 정비포함 상품으로 계약하시면 정기적으로 교체해야 하는 소모품 등은 렌트카 업체로부터 공급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월 요금이 10만원 이내로 추가로 부과됩니다.

정비포함 상품으로 계약하지 않으시면 정비비용을 계약한 개인이 부담하셔야 하며 이에 따라 렌트 비용 외에 고정지출이 누적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상으로 장기렌트카 단점 현실 알아보기 내용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